슬리드 대표님
예전에는 우선순위를 정할 때 데이터를 보긴 하지만 저의 감이나 직관에 의존을 많이 했는데요. 세션에서 배운 issue tree를 통해 분석해보니 제가 놓치는 부분들을 파악하고 care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기반 논리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에서 논리적으로 분석이 되는 게 달라진 것 같습니다.
사실 강의가 엄청 길고 많은 지식을 알려주기보다는, 제가 어떻게 사고해야 하는지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사고방식 자체를 틀어주는 게 되게 효율적이었습니다. 첫 세션 1시간만에 많은 것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 단순히 이론을 알려주고 끝나는 게 아니라 직접 실습도 해보고 함께하는 대표님들과 피드백도 주고받으며 훨씬 유용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추천하고 싶다면, 과거의 저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직관이 좋긴 한데 그 직관만 믿고 사업을 하는 비슷한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히 직관이 좋아도 내가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 논리적으로 사고하지 않으면 무시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특히 리스크를 굉장히 많이 관리해야 하는 시장상황이므로, 직관만 믿기보다는 내가 놓치고 있는 걸 다 케어하면서 성장하고 싶으신 과거의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대표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