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umni Community

세션이 끝나면 바로 그날밤, 다음날 적용하기도 했었는데요. 막연했던 사업을 눈에 보이게 해준… 안구정화 같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세션을 안들었으면 어쩔 뻔 했나 싶어요. 창업 커리어에서 저를 바꾼 터닝포인트가 되는 세션이었습니다.” 

 

성장을 갈급할 때 필요한 핵심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

스타트업 대표 얼럼나이 후기

슬리드 대표님 

5/5

추천하고 싶다면, 과거의 저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직관이 좋긴 한데 그 직관만 믿고 사업을 하는 비슷한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누트컴퍼니(위버딩) COO님

5/5

이 세션을 C레벨들은 다 들었으면 좋겠는 게, 맡은 업무가 전략이 아니더라도 대표님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조언을 줄 수 있는지를 잘 알 수 있게 됩니다. 

티슈오피스(쿤트라) 대표님

5/5

저처럼 사업을 처음해보시는 대표님들이나, 초기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대표님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엔드앤드코리아 대표님

5/5

MECE, Chain rule 등 배운 프레임워크를 통해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해결할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었고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유용한 tool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코발트 대표님

5/5

세션을 듣고 나서, 팀 내에서 회의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중구난방으로 이야기했다면 이젠 체계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게 달라졌습니다.

ssomee (소비의 미학)

5/5

예비창업자일 때 이 내용을 알았다면 좀 더 사업 설계를 촘촘하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메이크포유 이0민 대표님 

5/5

목표를 세부적으로 쪼개서 관리 할 수 있어 체계적인 회사 운영이 가능해졌고,  벨류체인 공부로 확장 방향성이 확실해져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명확해진 점이 좋았습니다.

디에이엘 김0하 대표님

5/5

저는 세션 내용을 듣고 그날 바로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우리가 어느 단계에 와있는지 살펴보면서 사업상 잘못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파프리카데이터랩 김0범 대표님

5/5

세션을 안들었으면 어쩔 뻔 했나 싶어요. 창업 커리어에서 저를 바꾼 터닝포인트가 되는 세션이었습니다. 

제제미미 전0우 COO

5/5

저는 이번 투자 라운드 준비하고 있거든요. 그전에 객관적으로 사업을 바라볼 필요가 있었는데, 객관적인 시각으로 사업을 바라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타임퍼센트 한0욱 CSO

5/5

다양한 stage의 회사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다 보니 토론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서로에게 조언이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허슬러즈 문0우 공동대표

5/5

재능 있는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혼자 열심히 해오다, 좋은 코치를 만나서 나의 동작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비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리를보는통로 윤0현 대표

5/5

사고 언어가 명료해지고 예민한 전략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IR 자료를 만든다면 더 정교하게 만들수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디에이엘 김0하 대표님

5/5

저처럼 개발 베이스인 대표님들이나, 사업적 고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 고민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뭘 모르는지 모르는 대표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학생 얼럼나이 후기

Bain & Company 

Associate Consultant 합격 

5/5

목표로 하던 전략컨설팅 커리어를 위한 도움과 더 성숙한 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Aiden님 

Bain & Company 

Internship 합격

5/5

1:1 맞춤형 수업을 통해 본인이 부족한 스킬들을 키울 수 있고 커리어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 김O현님

McKinsey & Company

Internship 합격

5/5

이렇게 까지 친밀도 높게 물어볼수있는거 물어보고, 조언을 얻는건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장O세님

서울대학교 전략컨설팅학회 

MCSA 41기 합격

5/5

막연히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면서 방향을 잡지 못하던 저에게 너무나도 필요했던 코스였습니다.

– 김O호님

Crescendo Equity Partners

Internship 합격

5/5

‘정해지지 않은 해답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구할 수 있는 능력’을 해결해줬습니다. 

– 강O엽님

스타트업 창업

5/5

성장을 갈급할 때 필요한 핵심적이고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 송O기님

슬리드 대표님

예전에는 우선순위를 정할 때 데이터를 보긴 하지만 저의 감이나 직관에 의존을 많이 했는데요. 세션에서 배운 issue tree를 통해 분석해보니 제가 놓치는 부분들을 파악하고 care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기반 논리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에서 논리적으로 분석이 되는 게 달라진 것 같습니다.

 

사실 강의가 엄청 길고 많은 지식을 알려주기보다는, 제가 어떻게 사고해야 하는지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사고방식 자체를 틀어주는 게 되게 효율적이었습니다. 첫 세션 1시간만에 많은 것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 단순히 이론을 알려주고 끝나는 게 아니라 직접 실습도 해보고 함께하는 대표님들과 피드백도 주고받으며 훨씬 유용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추천하고 싶다면, 과거의 저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직관이 좋긴 한데 그 직관만 믿고 사업을 하는 비슷한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히 직관이 좋아도 내가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 논리적으로 사고하지 않으면 무시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특히 리스크를 굉장히 많이 관리해야 하는 시장상황이므로, 직관만 믿기보다는 내가 놓치고 있는 걸 다 케어하면서 성장하고 싶으신 과거의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대표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누트컴퍼니(위버딩) COO

세션 이후 운영에서 달라진 점은, 저희가 기획 단계에서 생각을 전개하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기존에는 노션에 자유롭게 생각을 정리했다면, 이젠 배운 템플릿을 토대로 규칙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거기에 맞춰서 작성을 하니까 다른 직군의 사람들이 더 이해하기 쉬워하고, 왜 그런 생각이 도출됐는지, 다른 직군들에게 더 잘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략보다는 운영 쪽을 담당하는데, 저희 사업 전략을 세울 때에 보통 저희 대표님이 전략을 세우시고 그게 잘 이해되는지 검증하는 역할이었습니다. 저희 대표님의 전략세우는 방식만 보다가 다른 대표님들이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생각을 도출하시는 걸 많이 보다 보니, 다른 팀원들이 어떤 사고방식으로 생각을 도출하게 되었을지를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이 세션을 C레벨들은 다 들었으면 좋겠는 게, 맡은 업무가 전략이 아니더라도 왜 대표님이 그렇게 생각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조언을 줄 수 있는지를 잘 알 수 있는 세션이었습니다. 사업 전략에 대해서 모르는 정보도 많았는데, 그걸 초반부터 빠르게 훑어주셔서 짧은 시간 안에 저희 대표님이 하시는 업무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티슈오피스(쿤트라) 대표님

마켓사이징부터 밸류체인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논리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어서, 세션이 있고 바로 다음주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질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회사를 운영하다보면 사업 구조적으로 우리가 어느 시점에 와있는지 잘 모르겠고 애매할 때가 많았는데, 세션을 통해서 사업을 구조화해보고 우리가 어디에 와있는지를 분명하게 볼 수 있던 게 유용했습니다.

 

저처럼 사업을 처음해보시는 대표님들이나, 초기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대표님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하는 일이다 보니 제가 지금 잘 하고 있는지, 그리고 비슷한 사업영역이 많이 없어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이를 멘토님들의 의견을 통해 구조화시킬 수 있어서 나를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엔드앤드코리아 대표님

원래 사업 운영할 때 직관적인 부분을 사업에 반영했는데, 전략 세션을 통해서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프로세스를 배웠습니다. MECE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기존의 판매자와 공급자분들을 구분해서 생각해볼 수 있었는데, 소비자분들이 좀 더 신뢰감 있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 문제가 닥치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될 지의 고민이 컸습니다. 대부분의 대표님들이 그러실 텐데, MECE, Chain rule 등 배운 프레임워크를 통해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해결할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었고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유용한 tool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세션을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굉장히 유용했구요, 저는 직관적인 부분을 사업 운영에 많이 반영했었는데, 이렇게 저처럼 직관에 치우치신 분들이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대표님들, 특히 직관에 의존하는 대표님들께 추천드립니다.

코발트 대표님

세션을 듣고 나서, 팀 내에서 회의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중구난방으로 이 얘기도 하다가, 저 얘기도 하다가, 이렇게 진행됐다면 이젠 체계적으로, 전략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게 달라졌습니다. 사안에 대해 생각을 할 때 빠진 게 있는지 없는지 잘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배운 점도 많았고, 예전에도 비슷한 기법 관련 수업을 듣긴 했지만 실제로 생생한 케이스를 살펴가면서 같이 생각해본 건 처음이라서 그 부분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팀 내부에서도 생각하는 방식, 이야기하는 방식이 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 그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가능하면 팀 단위로, 스타트업 단위로 다 같이 세션을 듣는 경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대표가 제일 잘 해야겠지만,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까 모든 팀원이 같은 생각으로 같은 방법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타트업 팀원 전부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ssomee (소비의 미학) 대표님

대부분 대표 세션에서 강조했던 게 value chain, logical thinking부분이다 보니, 실제로 업무를 할 때 어떻게 논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을지, 어떻게 그 문제들을 거시적으로, 또는 미시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많이 다뤘던 value chain 관련해서는, 우리 사업을 쭉 늘어놓고 우리가 어느 chain으로 넘어갈 수 있는지, 그리고 이걸 잘 했을 때 next stage는 어떻게 갈 수 있을지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심플하게는 IR 덱이나 회사 관련 소개자료를 작업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세션을 통해서 사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앞으로 학습해야 하는 분야는 무엇인지 학습한 분야를 어떻게 내 사업에 적용할지 알아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두 부류에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저희 회사가 현재 pre series A정도 나오는데, 첫째는 저같이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사업확장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내가 예비창업자일 때 이 내용을 알았다면 좀 더 사업 설계를 촘촘하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어서, 두 부류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공장을 찾고 거래할 수 있는 제조업 공장 플랫폼
'메이크포유' 이0민 대표

원래는 목표만 가지고 사업을 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 강의 내용을 팀원들과 공유했어요. 이젠 목표를 세부적으로 쪼개서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이전보다 더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 점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또한, 밸류체인을 공부하고 나니까 확장의 방향성이 확실해지고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명확해진 점이 좋았습니다.

 

창업을 여러번해본 분도 계시지만, 저는 아예 창업이 처음이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그저 불편함을 해결해보려고 창업했던거예요. 그런데 막상 창업해보니 뭘 해야 하는지 몰랐고, 체계적으로 목표나 수단을 관리하는게 잘 안됐었어요.

 

현재는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팀이랑 계속 공유하면서, 팀원분들과 적용할 내용들을 이야기 나누면서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mece, 밸류체인까지 들어가니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배운걸 가지고 직원들이랑 이야기하니까 회의할게 많아지더라구요. 원래는 목표 하나만 가지고 회의했었는데, 다양한 주제로 회의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창업하신지 얼마 안된분들이 배우면 되게 좋을 것 같아요.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창업하고서 지금 1-2년정도 되었는데, 좋더라구요. 근데 이걸 처음부터 알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여성호르몬 기반 월경, 피임, 질환 부문 웰니스를 AI와 데이터기술로 혁신하는 펨테크 기업 '디에이엘 컴퍼니' 김0하 대표님

저희는 지금 투자 라운드를 준비중인데요, 이 세션이 market sizing 방법, 투자 valuation,수익성 등 저희 IR에 녹여져야 하는 내용을 알려주신다고 해서 지원했었습니다. 이를 써낼 때 근거 세팅이 부족했던 상황이라 함께하시는 대표님들과, 메인 패널분들의 레퍼런스가 뛰어나시니까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참여했습니다.

 

저는 세션 내용을 듣고 그날 바로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세션을 듣고 그날 저녁에 바로 market sizing해보고, 밸류체인 그려보고, 우리가 어느 단계에 와있는지 살펴보면서 사업상 잘못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타운홀 미팅을 하면서 우리가 가려는 시장의 market zise는 어떻고, 우리가 뭘해야하는지를 명확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이 드는건, 시장을 바라보는 view나 approach 자체가 달라졌습니다. 그전까지 어림짐작으로 알고 있던 이론들을 내 사업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익힐 수 있어서 시장을 분석하고 기업을 분석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딱딱한 강의 세미나를 생각했는데, 첫 세션부터 열린 질문과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지고 자신의 케이스에 적용해보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대표들은 바로 실전이니까 바로 적용하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지금 내가 가지고있는 고민, satatus 진단해보고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 좋았어요. 그래서 세션이 어려웠기도 합니다.

 

두번째로는 동기부여가 굉장히 많이 됐습니다. ‘함께하신 다른 대표님이나 전략 담당자분들은 이정도까지 분석을 세세하게 하시고, 전략을 고민하셔서 사업 운영에 이런 식으로 반영이 됐구나’를 깨달을 수 있었어요.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 팀이 못하고 있는게 뭔지 알 수 있었고, 다른 대표님들 통해서 진짜 많이 배웠던 것 같아요. 문제 풀이나 케이스 공유 시간에 제 말을 줄이고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듣고 싶었기도 합니다.

 

투자 직전에 계시는 분들, 그중에서도 IR덱을 완성하고 싶은데 근거가 부족할 때 들으시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업무용 올인원 폼빌더 SaaS 왈라를 만드는 '파프리카데이터랩' 김0범 대표님

세션을 들으면서 새롭게 배우는 것들이 많아 매주 생각하는 방식이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나름 논리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지만, 프레임워크가 없다보니 어떻게 도식화해야할지 몰랐었어요. 머릿속으로 직관적으로 생각했었는데 세션 이후 프레임워크를 도입해보고 기록하면서 할 수 있게되니까 중간중간 체크포인트가 생기고, 팀원들과 생각을 같이 공유할 수 있게되었어요. 같이 아이데이션할 수 있게 된 게 좋았습니다.

 

세션을 안들었으면 어쩔 뻔 했나 싶어요. 창업 커리어에서 저를 바꾼 터닝포인트가 되는 세션이었습니다.

 

우선은 멘토로 현업에 계신 분들오시는게 좋았습니다. 실제 회사에 계시는 분이 어떻게 일하고 계시는지 이야기 듣는 게 좋았고, 이번에 A 스타트업 케이스 분석한것도 좋았습니다.

 

또 같이하는 대표님들 중 저와 비슷한 레벨, 혹은 더 앞서간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전략을 세우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든 창업가가 경영 출신은 아니고 모든 창업자가 컨설팅 경험이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그러니 전략적 사고 방식 등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세션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를 통해 우리 회사와 경쟁사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컨설팅펌 출신이 아닌 모든 스타트업 종사자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나는 사업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모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보는 시각에서는 좋을 수도 있지만 다른 시각에서 우리 사업을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다른 관점에서 우리 사업을 바라보면서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지식이 세상의 해상도를 높여준다고 하잖아요, 사업을 보는 해상도와 관점을 넓혀주는 세션이었습니다. 

국내 유일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육아 플랫폼 '쑥쑥찰칵' 운영하는 '제제미미' 전0우 COO

저는 이번 투자 라운드 준비하고 있거든요. 그전에 객관적으로 사업을 바라볼 필요가 있었는데, 객관적인 시각으로 사업을 바라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창업을 하고 이제 3년째에 접어들지만 이론에 입각한 경영을 하진 않았었던 것 같아요.

 

원래는 직관에 맞게 그때 그때 상황에 맞추는 식으로 운영했었는데, 이 세션을 통해 제가 그동한 했던 부분 중 이론적으로 맞았던 부분이 뭔지, 아니었던 부분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익혔던걸 짧은시간에 압축해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배운 내용은 특정 공유가 필요했던 인원들에게 공유하였습니다.

 

창업 초창기에 수업을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기 전에 들으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퀀트기반 투자 로봇을 만들어 운용 및 판매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퀀트 플랫폼 트레이딩 뱅크 '타임퍼센트' 한0욱 CSO

현재 data driven decision하기 위한걸 추진 중인데, 다음 대표님께 정보를 받고 네트워크를 통해서 set up을 해나가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product의 pmf를 알아보기 위한 데이터 manage를 기획하고, 앞으로 단계를 어떻게 해나갈지 초기부터 세팅해나가야했는데, 주변 대표님들과 네트워킹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표님들을 통해 새로운 사업 분야 등도 볼 수 있었고, 그런 부분이 좋았습니다.

 

실제 사업에서는 data 관련해서 많이 여쭤보고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금 적용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여기 오시는 분들이 제제미미같은 경우 상대적으로 오래되셨고, 저희 회사는 신생인데요. 다양한 stage의 회사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다 보니 토론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서로에게 조언이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토론하는 과정에서 몰랐던 부분들이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전략적인 부분에서 어떤 부분을 뾰족하게 만들 필요가 있는지 먼저 한 번 생각해보고 이 세션을 들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와서 듣는 것보다, 목표를 분명히 가지고 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쓰는 공유 캘린더: 게더링' SNS성 공유 캘린더 '허슬러즈' 문0우 공동대표

원래는 엄청 좁게 보고 파고드는 버릇이 있었는데, 이젠 밸런스가 생긴 것 같습니다.

 

팀원들과 하고 있던 고민들을 ‘우리가 이런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던거였구나!’를 깨닫고 체계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함께 고민했던 부분인데, 우리가 무슨 고민을 한건지 잘 모를 때가 있었지만, 세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그련갈지에 대해 그림이나 청사진을 많이 그려왔는데 살롱 이후 우리가 어떤 활동을 왜 했었는지 더 잘 정의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능 있는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혼자 열심히 해오다, 좋은 코치를 만나서 나의 동작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비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강의가 너무 좋았어요. 실습도 많다보니 실전에 적용하기 쉬웠고 또 듣고 싶은 세션이었습니다! 다음엔 팀원분들과 같이 듣고싶어요.

 

본인의 사업이 시장에서 어떤 사업인지 잘 모르겠을때, 앞으로의 방향성에 확신이 없을 때 들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시장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청각장애인 소통을 지원하는 '소리를보는통로' 윤0현 대표

전략적 사고를 습관화할 수 있게 되어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고 언어가 명료해지고 예민한 전략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IR 자료를 만든다면 더 정교하게 만들수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세션 자체가 MECE했고, logical했으며 모든 멘토님들의 전달력이 좋았습니다.

 

실제 사례를 많이 다뤄서 근육이 많이 써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세종님을 비롯한 멘토님들께서 프로그램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세션 구성을 공들여서 재밌게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R을 시작하는 분! 팀 내 커뮤니케이션 중 전략 방향에 혼란을 겪는 상황인 분께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Generaitve AI기반 패션 모델컷 생성 솔루션을 제작하는 '코디미' 정0혜 대표님

저는 생각의 범위가 넓어진 것 같아요. 개발자 출신이어서 비즈니스쪽을 공부해본 적도 없고, 수익모델이나 밸류체인 등을 잘 몰랐었어요.

 

세션을 듣고 제 사업에 적용해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을지 잘 고민해볼 수 있었던게 좋았습니다.

 

멘토님께서 강의해주시는 내용도 좋았고, 함께 참여한 대표님들 이야기도 들으면서 이런저런 적용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개발 베이스인 대표님들이나, 사업적 고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 고민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뭘 모르는지 모르는 대표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iden

Bain & Company

Associate Consultant 합격

Makevalue 1기를 통해 저는 목표로 하던 전략컨설팅 커리어를 위한 도움뿐만이 아니라 더 성숙한 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Makevalue 프로그램의 가치제안의 가장 차별화된 장점은 ‘전문 교육 서비스’ 가 아닌 ‘인재 양성’에 뜻을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멘토님들이 단순히 지식과 금전적 보상을 교환하는 것뿐만이 아닌 자신의 경험을 통해 멘티를 더 성숙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는 두 가지 장점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는데, 첫째로 배우는 내용에서 평면적인 ‘지식’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멘티에게 맞추어 훨씬 큰 자양분이 될 수 있는 ‘지혜’를 전달하시려고 해 주시고, 둘째로 배움 외적으로도 단순히 수업을 넘어 인간적인 이해와 더 폭넓은 조언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업도 단순히 산업의 특징을 외우거나 정형적인 케이스를 푸는 것이 아닌 이 산업의 dynamics가 왜 이렇게 성되고 돌아가는지를 같이 고민하고 멘토님의 현업에서의 경험에서 나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더 깊은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많았고 이게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또 예를 들어 몇 번의 수업이 지난 후 저라는 사람에 대해 멘토님이 파악하신 걸 가지고 제가 조금 덜 불안해하고 자신감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현실적인 조언으로 먼저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등의 부분에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Makevalue 말고 다른 곳이었다면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이고 quick-win의 도움이 아닌 보다 긴 시간 동안 본질에 집중해서 자신의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싶으시다면 Makevalue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김o현

Bain & Company

Internship 합격

Logicus Partners를 꼭 들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의 세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1:1 맞춤형 수업을 통해 본인이 부족한 스킬들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저는 MECE나 구조화 등 경영 컨설팅식 논리적 사고법들을 실제 케이스에 적용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멘토님의 맞춤형 수업으로 저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이를 완벽하게 보강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전현직 컨설턴트이신 멘토님과의 상담을 통해 커리어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제가 컨설팅 커리어 관련 고민이 있을 때마다 컨설턴트님께서 적극적으로 해주신 조언들 덕분에, 원하는 커리어를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셋째, 함께 성장하는 우수한 멘티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Logicus Partners의 멘티들은 매우 우수하고 열정적이며, 실제로 저는 1차 meet up에서 동기의 추천을 통해 Bain에서 일해볼 기회를 얻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컨설팅 커리어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수강하셔서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o세

McKinsey & Company

Internship 합격

이번 22년도 2월부터 5월말까지 MakeValue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을 받았습니다.

 
먼저 가격적인 면을 떠나서 현재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를 최소 3년이상 하신 멘토님과 1대1 대화를 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대학생 신분 이실겁니다. 정말 아시는분이 있지않은이상, 이렇게 까지 친밀도 높게 물어볼수있는거 물어보고, 조언을 얻는건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또 프로그램이 잘 구성이 되어있어, 한주 한주 같은것을 하는것이 아니라 기초부터 조금씩 배워가며 마지막 주를 다가갈수록 더욱 실무에 가깝게 업무를 해나가는 식의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 또한 이 수업을 듣고 추후에 인턴을 할 예정이지만, 수업에서 배운게 많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김o호

서울대학교 

전략컨설팅학회 

MCSA 합격 

MakeValue는 막연히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면서 방향을 잡지 못하던 저에게 너무나도 필요했던 코스였습니다. 

 

저는 경영 컨설팅을 첫 진로로 희망하고 있었지만 이를 위해 필요한 스킬이 부족한 상태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논리적 사고(MECE함, 구조화, AF), 리서치, 산업 인사이트 등 제 진로에 필수적인 역량을 충분히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저에게 배정된 멘토님으로부터 너무나도 세세하게 수업 내/외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수업 진도에 포함되지 않은 커리어 관련 질문이 있더라도 항상 흔쾌히 답해 주셨고, 혼자서 고민하고 있는 것을 같이 해결해 주셔서, 정말 좋은 선배님을 만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걸 보시는 여러분이 커리어와 관련한 고민으로 어둠 속에 빠져 있다면, MakeValue는 손전등과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컨설팅을 비롯해 스타트업, 대기업, 창업 등 다양한 진로를 희망하고 계신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강o엽

Crescendo Equity Partners

Internship 합격

인턴으로 입사해 처음으로 실무를 시작했을 때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중압감에 시달렸습니다. 주어진 프로젝트 일정은 타이트했고, 계속 수정되는 지시사항들 가운데 업무의 방향성을 정하는 건 오로지 스스로의 몫이었습니다. 노력한만큼의 결과를 보장해주는 학교와는 달리 직장에서는 ‘정해지지 않은 해답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했고, 이런 저의 고민을 Logicus Partners에서 해결해줬습니다. 

 

매주 멘티들과 함께 강도 높은 세션에 참여하면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는 사고의 틀과, 효율적으로 상대방과 생각을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Logicus Partners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회사의 갭을 가장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송o기

Entrepreneur

성장을 갈급할 때, 나에게 가장 Fit한 솔루션을 원할 때, 필요한 핵심적이고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지식을 위한 지식이 아닌 지혜가 되는 개념을 배우고 이를 체화하기 위해 훌륭한 멘토님과 함께 수행하는 시간이었고, 그 효과는 자신의 잠재력을 터뜨려줄 단초를 마련해주리라 확신합니다.


제가 Make Value를 하며 얻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eople : Super Mentors

2. Mind-Set : Alinged for Contribution 

3. SKILLS : Clarification, Research, Interview, MECE, Pareto, Why, Relationships


멘토님과 프로그램을 기획해주시고 세상에 펼쳐내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